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강좌 검색

메이커 스페이스 과정

About This Course

메이커 스페이스란 타인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 협업, 융합하며 가치를 확대하면서 생산적으로 제작하는 메이커들의 기술 기반 메이킹을 위한 공동 작업 공간입니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코딩, 3D 프린팅, 아두이노, 로봇 공학 등의 기술을 학습 할 수 있습니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4차 산업혁명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났으며 메이커들의 만남의 장으로 과학 기술 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해당 과정에서는 Block의 개념으로 접근할 수 있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학습합니다. 해당 과정을 통해 3D 모델링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도 입체공간을 인지 및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3D 프로그램 및 환경을 다룰 수 있는 기초지식을 가다듬을 수 있으며, 나아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1. 3D 모델링의 기본적인 실습을 위한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환경구축방법을 습득한다.

2. Vector 그래픽 방식의 모델링이 아닌 Cube 기반의 단위로 구성된 3D 모델링 개념을 습득하여, 공간의 이해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인지한다.

3. 구상하는 3D 모델링을 실제로 구현하는 Skill을 습득하고, 나아가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에 대한 숙련도를 얻는다.

Course Staff

Course Staff Image #1

장준 이사

[소속] (주)쓰리디타다 기술 이사

[최종학력]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학사

[주요경력] - 누리컴퓨터 아트스쿨 : Photoshop, Illustrator, InDesign 프로그램 강사

㈜제일기획 CR9팀 디자이너

- ㈜프롬투(2008~2014.10) : 어도비 프로그램, 3D 디멘션, 애프터 이펙트 교육(대학생, 직장인반)

㈜쓰리디타다(2015~현재) : 3D모델링 프로그램(TADACRAFT) 교육 / 교재 및 교육콘텐츠 개발

[저서] 게임보다 쉽게 배우는 3D모델링 타다크래프트-무인도에서 살아남기

Frequently Asked Questions

주요 학습 대상

3D 모델링에 대한 기본지식의 습득이 필요한 전공, 비전공 모두.

강좌 수준 및 선수요건

본 강좌는 비전공자들도 쉽게 학습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선수과목을 학습 할 필요는 없습니다.

What web browser should I use?

The Open edX platform works best with current versions of Chrome, Firefox or Safari, or with Internet Explorer version 9 and above.

See our list of supported browsers for the most up-to-date information.

키워드 : #메이커 스페이스, #메이커스페이스, #3D, #3D 모델링, #3D Modeling
수강신청